Sonicwall Switch 소개

2022. 6. 3. 13:59

 

 

오늘은 소닉월 스위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.

소닉월 스위치는 L2스위치로 사용되며, 소닉월 방화벽과 연동할 수 있습니다.

 

방화벽과 스위치를 연동하여 얻을 수 있는 특징으로 스위치의 포트를 방화벽의 포트 그룹의 멤버로 사용이 가능하여 방화벽의 포트를 스위치 포트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.

 

이러한 장점을 통한 활용 방안으로 스위치 포트를 구분하여 사내 부서별 관리 및 운영이 편리해질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연동형 스위치의 또 다른 특징으로 방화벽에서 스위치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.

 

연동 이후에는 스위치의 Config 설정 및 스위치의 상태 확인, 포트 및 VLAN 정보, 누적 데이터 사용량 등을 방화벽에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스위치의 운용 및 관리 편의성이 증대되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.

 

또한 네트워크 이슈 발생 시 방화벽에서 스위치에 트러블슈팅이 가능하여 빠른 대응이 가능합니다.

 

 

방화벽과 연동 후 메인 화면

 

방화벽에서 확인한 스위치 포트의 누적 데이터 사용량

 

 

이외에도 방화벽에서 스위치의 802.1X인증, Storm Control, LAG 등 다양한 기능을 설정할 수 있으며,

방화벽 1대에 최대 4대의 스위치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.

 

스위치를 방화벽과 연동하지 않으셔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
기존의 일반적인 L2스위치처럼 독립형으로 VLAN, LAG, LACP 등 설정이 가능합니다.

GUI로 설정을 진행하기 때문에 다른 스위치보다 편리할 것으로 보여집니다.

 

마지막으로 소닉월 스위치의 모델 분류표는 다음과 같습니다.

포트 수 및 PoE지원 여부 별로 사내에 적정한 모델로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되실 것 같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지금까지 소닉월 스위치의 특징과 활용 방안, 제품 종류에 관하여 소개하였습니다.

 

감사합니다.

 

 

영업문의

E-mail: tech@rovermoot.co.kr

Phone: 02-717-9431

 

Posted by 로버무트
,